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동차

바이칼 호수 얼음 투어 4wd 봉고 우아직 492 baikal lake uaz 492

by 낯선공간2019 2023. 7. 23.

목차

    바이칼 호수 얼음 투어: UAZ-492 봉고 차량으로 세계 깊고 깨끗한 호수를 탐험하다

    시베리아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 자리한 바이칼 호수는 세계에서 가장 깊고 깨끗한 호수로 유명합니다. 이 호수는 러시아 남동쪽에 위치하며 이르쿠츠크 시(Irkutsk)가 가까운 도시입니다. 빙하와 눈으로 덮인 환상적인 풍경을 감상하며 바이칼 호수 얼음 투어에 참여하면 평생 잊지 못할 경험을 누릴 수 있습니다.

    얼음 투어를 위한 우아직 492 봉고 차량

    우아직 492는 러시아 자동차회사인 Ulyanovsky Avtomobilny Zavod에서 제조되는 군용 밴으로, 1965년부터 생산되어 온 역사 깊은 차량입니다. 원래 군용으로 사용되다가 민수용으로도 사용되기 시작한 이 차량은 투박하면서도 신뢰성 있는 성능으로 러시아인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우아직 492는 4WD 시스템을 탑재하여 어떠한 험준한 길도 도전할 수 있으며, 바이칼 호수 얼음 투어를 위한 완벽한 선택입니다.

    바이칼 호수의 놀라운 특징과 아름다움

    바이칼 호수는 그 크기와 심도로 유명합니다. 가로로 약 636km, 세로로 약 48km로, 서울의 면적의 50배에 달하는 크기를 자랑합니다. 또한 최대 깊이는 놀랄 만큼 1,742m로, 세계에서 가장 깊은 호수 중 하나입니다. 바이칼 호수는 전 세계 담수량의 20%를 차지하여 세계의 민물 창고로 불리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물이 매우 깨끗하며, 수중에서도 멀리까지 볼 수 있는 투명한 물로 유명합니다. 물고기들이 살아남을 수 있도록 에피슈라라는 동물성 플랑크톤이 물을 정화해주기 때문에 바이칼 호수는 다양한 생물 종들의 서식지가 됩니다.

    바이칼 호수 얼음 투어의 매력

    바이칼 호수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겨울에 얼어붙는 빙평선을 탐험하는 얼음 투어입니다. 얼음이 굳게 언 바이칼 호수 위를 10톤을 넘는 차량도 달릴 수 있을 만큼 튼튼하며, 이 특별한 경험을 누구나 즐길 수 있습니다. 주민들은 얼음 위에 구멍을 뚫고 낚시를 즐기기도 하며, 얼음 아래에서 헤엄치는 물고기들을 목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겨울에 바이칼 호수 얼음 투어를 즐기면 다른 계절과는 다른 아름다운 풍경과 자연의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바이칼 호수 얼음 투어를 계획하는 방법

    바이칼 호수 얼음 투어를 즐기기 위해서는 이르쿠츠크시까지 가는 비행기를 타거나, 블라디보스토크까지 비행기로 이동한 뒤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타고 이르쿠츠크시까지 갈 수 있습니다. 여행 일정을 계획할 때에는 여름과 겨울의 차이를 고려하여 준비해야 합니다. 겨울에는 추위에 대비한 옷차림을 가져야 하며, 여름에는 서늘한 날씨에도 대비할 수 있는 옷을 챙겨야 합니다. 또한 호수 주변 지역의 기후와 동식물 다양성을 감안하여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

    바이칼 호수 얼음 투어는 세계에서 가장 깊고 깨끗한 호수의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여행입니다. 우아직 492 봉고 차량과 함께 빙하 위를 달리며 환상적인 풍경을 감상하고 특별한 경험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깊은 호수와 눈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풍경을 만끽하며, 바이칼 호수 얼음 투어를 통해 러시아의 아름다움과 자연의 풍요로움을 느껴보세요.

    바이칼 호수 얼음 투어에 사용되는 차량이 바로 이 우아직 492인데 4WD의 안정감으로 못 가는 길이 없다고 러시아인들이 자랑한다. 못 가는 데는 없지만 편하게 간다고는 안 했다.
    미친듯이 맑은 바이칼의 그 두꺼운 얼음이 이기나 내 몸무게가 이기나 한번 겨뤄보자!

    바이칼 호수

    바이칼 호수는 세계에서 가장 깊고 깨끗한 호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호수는 러시아 남동쪽에 위치하며 이르쿠츠크 시(Irkutsk)가 가까운 도시입니다. 자연환경이 잘 보존되어 있어 물이 매우 깨끗하며 다양한 생물종이 서식하고 있는 아름다운 호수입니다. 바이칼 호수의 크기는 세로로 약 636km, 너비는 평균 48km로, 서울의 면적의 50배에 달하는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호수는 단순히 크기뿐만 아니라 수심 면에서도 세계에서 가장 깊은 호수입니다. 최대 깊이는 1,742m로, 놀랄 만큼 깊습니다. 바이칼 호수는 전 세계 담수량의 20%를 차지하며 세계의 민물 창고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런 특징 때문에 물이 맑고 깨끗하며 수중에서도 멀리까지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 호수의 물을 마셔도 무해하다고 합니다.

    바이칼 호수는 약 2,500여 종의 동식물이 서식하는 곳으로, 그중 80%가 이곳에서만 발견되는 고유종입니다. 바이칼 바다표범을 비롯하여 수달, 고라니, 시베리아족제비, 흰 꼬리수리 등 다양한 희귀 동물들이 이곳에서 발견됩니다. 이 호수의 생물 다양성은 일반 호수와는 다르게 수심 깊은 곳까지 산소가 공급되며 자체 정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또한 에피슈라라는 동물성 플랑크톤이 호수를 오염시키는 물질을 분해해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양한 생물이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바이칼 호수는 러시아의 갈라파고스라고 불리며, 1996년에는 유네스코 세계 자연 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4도로 추운 편이며, 11월부터 얼어붙기 시작하여 12월 말에는 전체가 얼어버립니다. 얼음의 두께는 보통 1~2m 정도이므로, 10톤을 넘는 차량도 얼어붙은 호수 위를 달릴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주민들이 얼어붙은 바이칼 호수 얼음에 구멍을 뚫고 낚시를 즐기기도 합니다. 바이칼 호수는 균열이 생기는데, 균열 사이로 산소가 유입되어 깊은 물속에 사는 물고기들이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봄이 되면 서서히 얼음이 녹아가며, 물고기들이 다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게 됩니다. 현지 주민들은 겨울에는 얼어붙은 바이칼 호수 얼음에 구멍을 뚫어 낚시를 즐깁니다. 물이 깨끗하기 때문에 얼음 아래에서 헤엄치는 물고기들을 목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바이칼 호수의 이름은 부랴트인 원주민들의 언어에서 유래되었는데, "큰 물"을 의미합니다. 이 호수 안에는 22개의 섬이 있으며, 가장 큰 섬은 알혼(Olkhon) 섬입니다. 알혼섬은 바이칼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이르쿠츠크시에서 버스를 타고 5~6시간을 가다가 배를 타고 약 40분 정도를 가야 알혼섬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여객선을 이용하여 알혼섬으로 갈 수 있지만 겨울에는 호수가 얼어붙어 배 통행이 중단되므로 계획을 세울 때 참고해야 합니다.

    바이칼 호수 주변 기후는 다양한데, 서쪽은 침엽수림, 동쪽은 소나무 숲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남쪽도 침엽수로 이루어진 숲이 풍성하다고 합니다.

    이 지역은 일교차가 크 며 여름도 상대적으로 쌀쌀하기 때문에 방문 시 적절한 옷차림을 준비해야 합니다.

    항공사들은 러시아 이르쿠츠크시까지 직항 비행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른 경로로는 블라디보스토크까지 비행기로 이동한 뒤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타고 이르쿠츠크시까지 갈 수도 있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여행 일정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이칼 호수는 연중 어느 때나 방문할 수 있지만, 여름이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시기입니다.

    여유롭게 즐기고 싶다면 9월이 좋은 시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겨울에 방문한다면 시베리아의 추위에 대비하여 충분한 준비를 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